남성여성
초혼재혼
-
 
 
 

제출서류
가입비결제
만남장소
옹달샘칼럼
 
 
 
 
 
 
중매 성사비(성혼사례비)는 얼마면 적당할까?
작성자
E-Mail pjk8280@naver.com
 

여러분중에 중매결혼하신분들이 계실텐데 중매하신분에게 얼마의 성혼사례비를 주셨나요?

저는 17년전에 아내와 결혼하면서 저희를 부부로 맺어준 분께 사례비로 150만원을 드렸습니다.

그 분은 전문중매쟁이도 아니고 그냥 저의 부친이 아는 고향후배 여자분이셨습니다.

저의 부친께서 저의 결혼을 위해 열심히 중매만남을 추진하셔서 저는 몇번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중매한신 그 분은 저희 고향에서 자라 어렸을때 도회지로 나갔는데 저의 처제와 같은 교회를 다녀서 처제의 언니(저의 집사람)가 결혼을 안하고 있다는걸 알고 서로 소개를 해서 부산 경성대근처 커피숍에서 저의 집사람을 처음만났습니다.

커피숍에 가니 그냥 착해보이는 인상의 여자분이 앉아있었는데 지금 그 여자와 한 집에 살면서 아이들을 낳고 살게 되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인연이 될려고 했는지 그 날 맞선이후 한번 더 보기로 하였고 맞선본지 한달후에 결혼식 날짜를 잡고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으로 치면 속전속결인셈인데 그 당시에는 그런 경우가 제법 흔했습니다.

선보고 마음에 들면 두 세번정도 더 만나보고 결혼식 날짜잡고 결혼을 하였어요.

결혼식은 마산시외버스터미널 건너편 5층 웨딩홀에서 했는데 지금은 없었졌더군요.

결혼한다는 청첩장을 찍고 중매하신 분에게 중매수고비를 드렸고 결혼식날 저희 결혼식에도 오셨습니다.

-

중매를 하면 중매비는 각양각색이고 정해진 금액은 따로 없는데

평균 300만원정도를 받게 됩니다.

처음에 등록할때 가입비로 50만원정도 내고요.

위의 경우엔 사업자등록증을 내고 사무실을 갖고 중매를 하시는 분들의 평균사례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떤 결혼정보회사엔 노블레스회원으로 가입하면 가입비로 500만원정도 내고 결혼하면 성혼사례비도 약 700~1000만원정도 따로 내는 결혼정보업체도 있습니다.

중매성사비에 대한 법적인 제한규정이 없어서 드물지만 중매쟁이에게 1억원정도의 사례비를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생각엔 재벌가나 기업대표의 집안과 판검사 의사같은 분들을 중매했을때 사례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중매비는 소개를 누가 했느냐에 따라 달리지기도하는데

친구나 직장동료가 소개팅식으로 만남을 주선해서 결혼을 한다면

적게는 30만원, 많게는 100만원정도를 주고

앞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중매쟁이분이 소개했다면 일반적으로 300만원정도를 줍니다

(가입비50만원냄, 광고안하고 주변 알음알음으로 소개함)

저는 전반적으로 상위권위주로 중매를 해서 500~1000만원사이를 받습니다

(가입비없음, 주선비 약간 받음, 광고비 월평균 200만원소요됩니다. 광고는 주로 네이버, 다음이고 제가 사는 지역 현수막광고비입니다)

중매하는 분야가 따로 있는건 아니지만 제가 중매하는 분들은 의사, 변호사, 치과의사, 약사, 한의사, 변리사, 세무사, 회계사, 공무원, 공기업, 교사, 대기업, 중견기업, 은행원, 기반이 잡힌 자영업자, 장래성이 있어 보이거나 여자분이나 남자분이 만나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주로 합니다.

-

예전 일이지만

저의 경우엔 최고계약금은 3300만원이었는데 제가 결혼성사는 못시켰습니다.

(예단이 1억이면 중매비는 천만원, 2억이면 2천만원, 3억이면 3천만원...식입니다. 10%를 받게 됩니다)

딸이 결혼하는데 예단과 혼수로 3억, 집 10억, 외제차 1억정도해서 총 15억정도를 들여서 의사사위를 보려고 했는데 여자분 어머님이 재테크에 상당한 수완가여서 큰 딸에 이어서 작은딸도 의사 사위를 맞으려고 하더군요.

딸도 만나보니 키도 크고 인서울 명문대를 졸업하고 대학원에 다니고 있었고 박사과정중이었는데 부모님이 혼수를 바리바리 안싸주어도 의사와 결혼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우리같은 일반 서민들에게는 별나라 이야기처럼 들리는데 부모의 재산이 많으니 사위의 직업도 달라지는것 같더군요)

134 경남, 부산, 대구, 울산 오프라인 회원목록
133 중매 잘하는 방법
132 제가 중매해서 만남부터 결혼까지 걸리는 평균기간
131 비혼에 대해
130 중매, 맞선, 소개팅, 미팅의 차이
129 중매 성사비(성혼사례비)는 얼마면 적당할까?
128 전문직 남자가 결혼하고 싶어하는 여자
127 중매쟁이를 신뢰할수 없는 이유
126 중매가 어려운 이유
125 기독교인과 결혼 혹은 기독교인의 결혼
124 중매를 하려면 정직하고 진실되고 속이지 않아야 합니다.
123 결혼은 운명이 아니라 노력입니다.
122 대화를 잘 이끌어 나가는 방법
121 중매결혼의 장단점과 중매의 역사
120 중매결혼과 연애결혼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119 중매결혼과 연애결혼의 차이점
118 친구가 여자의 연락처만 주고 둘이서 약속을 정하라고 할때
117 노총각과 노처녀가 늘어나는 이유
116 옹달샘 회원이 되려면
115 좋은 배우자 만나는 방법, 결혼하는 방법
   1 2 3 4 5 6 7
 
 
 
남성
여성
초혼
재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