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여성
초혼재혼
-
 
 
 

제출서류
가입비결제
만남장소
옹달샘칼럼
 
 
 
 
 
 
중매 잘하는 방법
작성자
E-Mail pjk8280@naver.com
 

제가 중매를 할때 양보할수없는 한가지 원칙을 고수하는게 있습니다.

뭐냐하면 반드시 결혼당사자(자녀본인)와 면담을 하고 중매를 한다는 겁니다.

그러면 다른 중매쟁이들은 결혼할 당사자와 면담도 안하고 중매만남을 주선하느냐 하는 의문이 생길수 있는데 자녀들은 중매쟁이와 면담하는걸 꺼려해서 주로 부모님이 대신 면담하고 중매를 주선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부모를 면담하든 자녀를 면담하든 무슨 그렇게 큰 차이가 있느냐고 하실수도 있는데 제가 중매를 해본 경험으로는 결혼성사율에서 매우 큰 차이를 보입니다.

부모와 면담하고 맞선을 주선하면 성사율이 15~20%정도라면 본인과 면담해서 한두사람 소개해서 성사시키는 확률이 저는 80%가 됩니다.

그래서 저는 부모님이 저에게 자녀중매를 상의해 오면 부모님과의 면담은 거절하고 자녀와의 면담을 고집합니다.

중매를 부탁하러 오시려거든 자녀와 같이 오시거나 자녀만 보내시라고..

자녀들이 저같은 중매쟁이를 면담하길 꺼려하는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

우선 우리나라에서 중매쟁이하면 인식이나 이미지가 좋지 않고 신뢰감이 안들어서 면담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중매쟁이가 의사나 변호사처럼 그 직업을 떠올렸을때 믿음이 가고 신뢰가 간다면 자신의 결혼문제를 드러내 놓고 도움을 받길 거부할 이유가 없는데 도움이 안될것 같으니 만나지 않으려는 겁니다.

그래서 자녀의 결혼을 고민하는 부모님이 자녀모르게 중매쟁이를 만나 상담을 하고 맞선을 주선하고 그 자녀는 부모님말을 듣고 맞선자리에 나가고,,자신이 원하는 타입이 아닌 사람을 만나게 되고,,실망해서 부모님이 주선하는 맞선은 더 안보겠다는 자녀들도 많아지고 중매쟁이도 못믿게 되는 악순환이 지속되는 겁니다.

부모님과 중매쟁이가 주선하는 맞선에 나갔을때 자신이 원하는 이성에 근접하는 타입을 만나면 참 좋은데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자주 발생하는 이유가 있는데 예를들자면 부모는 자녀의 잘 나온 사진을 중매쟁이에게 주면 중매쟁이는 자녀를 만나본적이 없으니 그 사진이 실제모습인지 아니면 3~5년이 지난 사진인지를 모르고 만남을 주선하게 됩니다.

부모들은 자녀의 잘 나온을 사진을 주고 싶어하는데 현재의 실제모습이 아니라 2~3년전이나 3~5년전 사진, 심지어는 대학졸업사진을 가져 오시는데 그때는 20대초중반이고 지금은 30대초반인데 외모가 달라져도 너무 다르게 됩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좋아하는 사위나 며느리감은 아들이나 딸이 바라는 배우자와 공통점도 많지만 다른점도 많습니다.

저와 면담하면서도 자녀와 부모간의 이견을 저는 자주 듣게되거든요.

딸이 남편감으로 연하에서 많으면 3~4살정도 차이까지 좋다고 하면 부모는 연하는 안되고 6~7살차이라도 직장만 안정되고 사람만 좋다면 괜찮다는 식으로 말하기도 합니다.

다 그렇다는게 아니라 예를들어서 설명을 한다면 그런 차이가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는 중매를 안했으면 안했지 결혼할 자녀와 면담을 안하고는 소개를 안하는데 저를 믿고 면담을 하신분에게 제가 잘 알지도 못하는 분을 소개하면 저에 대한 신뢰를 잃게되니 저는 그런 부분이 겁이 납니다.

저와 면담을 하게 되면 보통 1시간에서 1시간30분정도 하게 되는데 정말 사소하다 싶은거까지 물어보고 답변을 들어서 메모를 하고 원하는 배우자에 가장 근접하는 이성을 소개하게 됩니다.

134 경남, 부산, 대구, 울산 오프라인 회원목록
133 중매 잘하는 방법
132 제가 중매해서 만남부터 결혼까지 걸리는 평균기간
131 비혼에 대해
130 중매, 맞선, 소개팅, 미팅의 차이
129 중매 성사비(성혼사례비)는 얼마면 적당할까?
128 전문직 남자가 결혼하고 싶어하는 여자
127 중매쟁이를 신뢰할수 없는 이유
126 중매가 어려운 이유
125 기독교인과 결혼 혹은 기독교인의 결혼
124 중매를 하려면 정직하고 진실되고 속이지 않아야 합니다.
123 결혼은 운명이 아니라 노력입니다.
122 대화를 잘 이끌어 나가는 방법
121 중매결혼의 장단점과 중매의 역사
120 중매결혼과 연애결혼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119 중매결혼과 연애결혼의 차이점
118 친구가 여자의 연락처만 주고 둘이서 약속을 정하라고 할때
117 노총각과 노처녀가 늘어나는 이유
116 옹달샘 회원이 되려면
115 좋은 배우자 만나는 방법, 결혼하는 방법
   1 2 3 4 5 6 7
 
 
 
남성
여성
초혼
재혼
-